한국은 주로 인천 공항을 통해 면세점, 입국, 출국, 백드랍 등을 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용객이 많은 만큼 대기도 길고 특히 비행기 출발시간이 빠듯할 경우에는 면세점을 놓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충분히 미리 왔다고 생각하지만 그만큼 길이 길기 때문인데요. 이런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패스앱을 이용해 인천공항 프리패스라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프리패스가 뭐죠?
인천 공항 프리패스가 생소하신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저도 처음에는 낯선 단어였는데요. 인천 공항 프리패스란 스마트패스를 이용하여 탑승권이나 여권이 없어도 미리 전자여권을 통해 등록을 해서 안면인식만으로 탑승구, 또는 출국장을 통과할 수 있는 혜택을 말합니다.
스마트패스앱을 사용해서 면세점, 출국장 빠르게 VIP처럼 프리패스해보자
1. 구글플레이앱에서 스마트패스 검색 후 설치합니다.
2. 앱을 열고 스마트패스 ID 등록을 눌러줍니다.
3. 여권을 준비해서 ID등록을 진행합니다.
주의사항: 전자여권만 가능, 7세 미만 등록불가
4. 가입을 완료 후 탑승정보를 등록하고 출국장, 또는 백드랍을 미리예약해서 프리패스라인에서 여권 확인 없이 얼굴인증만으로 빠르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단! 비행기 탑승이나 출국 시에는 여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실제 프리패스 라인 통과 모습
이런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따로 여권검사를 하지 않고 얼굴만으로 인증하기 때문에 설령 줄이 있다 하더라도 1인당 5초 이내로 통과가 가능해서 대기줄이 금방 줄어들게 됩니다. 평균적으로 30분에서 1시간까지 절약이 가능하다 하니 스마트패스 추천드립니다.
같이보면 좋은 꿀정보